블로그 운영기간이 길어지면서 티스토리나 네이버를 벗어나 나만의 사이트를 가지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되더군요. 그럴 때 가장 좋은 솔루션이 워드프레스입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는 2가지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도메인이고 다른 하나는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내가 온라인에 직접 연결되는 서버를 하나 운영할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면, 그것을 대신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그것이 호스팅이라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
그래서 어떤 워드프레스 호스팅이 좋은지를 찾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잘 모르니까 가격만 놓고 비교를 했죠. 적당한 하드 용량과 트래픽 용량에 대한 제공을 해 주면서 가격이 저렴한 것이요.
처음 발견한 곳은 도메인을 구입했던 호스팅케이알의 서비스입니다. 천원짜리도 있어서 가볍게 테스트로 해 보기 좋아보이더군요. 그때는 굳이 도메인까지 필요없이도 가능하기는한데, 도메인으로 연습해 볼 생각으로 도메인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용을 시작했죠. 처음에는 사이트 접속에 약간의 지연이 있는 것은 아직 트래픽이 충분하지 않아서 그런가보다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유독 거기만 몇 초 기다려야 연결이 되었거든요.
그런데 결정적인 문제가 터져버렸습니다. 어느날 사이트가 아예 접속이 안 되는 겁니다. DB오류라는 치명적인 메시지를 보여주면서요. 그래서 정성껏 작성한 글들이 날아간 것인지 걱정이 되었어요.
문의를 넣었습니다. 답변은 다른 사용자의 과부하로 인해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덧붙인 말은 공용서버라 이런 일은 또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정신이 번쩍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제대로 된 호스팅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정착한 곳은 클라우드웨이즈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해외 사이트라 한국말로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하나 이용하고 와서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더군요. 즉, 뭐든 해 보고 나서 다른 것을 이용해 봐야 한다는 것이죠.
옮기고 나서, 사이트를 접속할 때 나타나던 지연 증상은 거의 없다시피 되었습니다. 그동안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이 얼마나 별로였는지를 한 번에 알게 되었던 것이죠.
워드프레스 이전 솔루션
그런데 문제가 또 있습니다. 이미 운영하던 워드프레스의 이전 문제가 생깁니다. 플러그인 중에 지원해 주는 것도 있다고는 하지만 완벽하지 않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그때 나타난 클라우드웨이즈는 여기서도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마이그레이션툴을 자체 제공해 줍니다. 입력하라는 내용만 입력해 주고 이전 시작을 누르면 자동으로 알아서 다 이전을 해 놓습니다.
처음에는 캐시 문제가 발생해서 접속했던 PC에서 재접속을 하면 내용이 깨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더니, 이제는 그마저도 안 나타납니다.
사이트 속도는 거의 뭐 실시간입니다. 서울에 있는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사이트 속도가 빨라지니 글을 쓰기도 좋고 관리하기도 좋아졌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워드프레스 호스팅 추천으로는 클라우드웨이즈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개설도 절차가 매우 간단합니다. 서버에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동시작업을 막아놓은 것도 신의 한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용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처음부터 원천차단하는 것이죠. 그리고 하드용량 충분히 많이 줍니다. 워프 관리 정말 편합니다. UI도 익숙해지면 참 좋습니다. 게다가 후불제라고 하니 얼마나 좋나요. 필요 없으면 떠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는 한 번 제대로 설치를 해 놓기만 하면 호스팅 제공하는 회사의 관리 페이지를 들어갈 일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워프만 열심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해외 호스팅 중 유명한 블루호스트 같은 곳을 떠나 이곳으로 오고 있네요. 그만큼 검증을 받은 워드프레스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워프를 해 보고 싶으시다면 이 솔루션으로 꼭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