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리태 가격 정리해 봅니다.

늦가을에 수확을 하는 서리태는 서리가 내리기 전 수확하는 작물입니다. 서리가 내리기 전 수확하는 작물인데, 서리를 맞을 때 수확을 한다고 해서 서리태라고 부르는 작물이기도 합니다.

그런 서리태는 수확 이후 잘 보관해서 다양하게 써 먹을 곳이 많아서 가격 정보가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 2022년 서리태 가격 얼마인지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2022 서리태 가격

서리태 가격은 가을 작황에 따라 수시로 바뀝니다. 매년 10월 이후 서리태 수확기가 다가오면 도매 가격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합니다. 직접 농수산물 시장을 가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온라인에서 가격을 알아보고 나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에요.

서리태를 구매할 때, 각 지역마다 서리태 무게 단위가 조금씩 달라서 그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맞춰 놓고 해야 합니다.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오래된 무게 단위를 사용하기 보다 표준 무게인 키로그램, 그램(kg, g) 단위로 거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태 가격은 작물이 재배된 지역에 따라 다르고, 품종, 품질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이 난다는 점을 항상 감안해야 합니다.

2022년 서리태 가격은 1kg당 가격으로 비교를 해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판매하는 소매상에 따라 천원에서 이천원 정도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배송료도 붙어서 소매상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하고 비교하면 인터넷이 저렴한 것도 아니에요.

특히,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소매상과 다르게 인터넷은 어떤 서리태 콩이 올지 두근거리며 기다릴 수 밖에 없겠지요.

서리태 가격 정보

서리태가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하면 각 지역마다 작황에 따라 시세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그런 시세가 형성되기 시작하면 이 페이지에 최근 시세를 조사해서 정리를 할 계획입니다.

그런 계획으로 먼저 페이지를 업데이트 해 놓은 것이죠. 도매가 정보는 관련된 농산물 거래 시장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우리가 궁금한 것은 소매가이죠. 소매가는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자께서 직접 블로그 등을 통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시장 등에서 소매상에서 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택배비 포함 여부에 따라 가성비는 이때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서리태를 구입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단위에 대한 서로의 차이점입니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의 한 말이나 한 되에 대한 무게 기준과 경상도, 전라도의 기준이 다를 때가 있습니다.

이제는 점차 사용하지 않는 단위이지만, 확실한 거래를 위해서는 kg 단위로 거래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말과 되는 사실 무게에 대한 단위가 아닙니다. 부피에 대한 단위이기 때문에 작물의 밀도에 따라서 같은 부피에서 나오는 무게가 현저하게 다릅니다.

서리태처럼 알이 굵은 것은 무게가 상대적으로 덜 나가게 되는 것이죠. 깨 같이 밀도가 낮은 것 역시 가득 채워놨을 때의 무게가 다릅니다. 따라서 말이나 되로 거래를 하지 마시고 반드시 kg 단위로 거래를 하세요.

그래도 관련 무게를 측정하는 것의 기준이 말이나 되에서 부터 나오기 때문에, 무게 단위는 약간 고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kg으로 할 때는 3, 6, 9kg 단위로 거래를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